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언가를 시작하기 위해

by 흑전게임 2022. 9. 6.

무언가를 시작하기 위해
이렇게 어려웠나요?
밀리는 듯 했던 모든 선택들이 한심한 일이 되었다.
도망치듯 선택하고 돌아서서 여기까지 왔다.
여기에서 나는 망설이고 있다. 더 이상 시간이 없습니다.
또 의미를 잃고 무기력해진다면?
그런 생각이 계속 듭니다.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마음은 조급하지만 몸은 움직이지 않는다.
이번에도 실패하면 다시는 쓸모가 없을 거라는 느낌을 아십니까?
엄마에게 미안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생각해보면 나도 나 자신을 믿지 않는다.
자신감 같은 것은 없습니다.
어렸을 때는 꽤 괜찮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막연한 확신이 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다.
그땐 내가 지금의 나 같을 줄은 꿈에도 몰랐을텐데 하하...
나는 어리고 무엇이든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는 것을 압니다.
나는 내가 조금 느린 사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남들보다 늦은 시간을 계산하면서 초조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나는 22 살이다.
사실 우리가 남들보다 늦기보다는 무기력하다는 게 문제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이 무심코 달릴 때,
나는 작은 턱에 넘어져 지금까지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어차피 실패할 것 같으니까 애초에 시작도 하지 않으려는 의지인 것 같다.
당신은 정말 약합니까?
난 그냥... 그냥 소란을 피우고 싶었어.
몇 번이고 지우고 썼는데 그렇게 읽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채찍과 당근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입니다.


추천사이트

댓글